올드보이 Old Boy

8.3/10
tổng số 48 bài đánh giá
thời gian chạy   120분
ngôn ngữ   한국어
khu vực   한국
diễn viên   최민식   유지태   강혜정   김병옥   오달수   이승신   윤진서   유연석   지대한   오태경   유일한   이영희   이미미   한재덕   전우재  
Trong nhà hát   11/21/03
bạn muốn xem bộ phim này?
 muốn    đừng

50% muốn,toàn bộ 119

ôn tập  |  đăng lại 

cốt truyện của 올드보이

올드보이 Old Boy,은 2003에 발표 된 한국 2003 스릴러 .21 개봉 영화입니다,영화는 박찬욱가 지배하고 있습니다,최민식,유지태,강혜정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2003년11월2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내 이름이요, 오늘만 대충 수습하며 산다해서 오.대.수라구요”

술 좋아하고 떠들기 좋아하는 오.대.수. 본인의 이름풀이를 ‘오늘만 대충 수습하며 살자’라고 이죽거리는 이 남자는 아내와 어린 딸아이를 가진 지극히 평범한 샐러리맨이다. 어느 날, 술이 거나하게 취해 집에 돌아가는 길에 존재를 알 수 없는 누군가에게 납치, 사설 감금방에 갇히게 되는데...

"그 때 그들이 '십오년' 이라고 말해 줬다면 조금이라도 견디기 쉬웠을까?"

언뜻 보면 싸구려 호텔방을 연상케 하는 감금방. 중국집 군만두만을 먹으며 8평이라는 제한된 공간에서 그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곤, 텔레비전 보는 게 전부. 그렇게 1년이 지났을 무렵, 뉴스를 통해 나오는 아내의 살해소식. 게다가 아내의 살인범으로 자신이 지목되고 있음을 알게 된 오대수는 자살을 감행하지만 죽는 것조차 그에겐 용납 되지 않는다. 오대수는 복수를 위해 체력단련을 비롯, 자신을 가둘만한 사람들, 사건들을 모조리 기억 속에서 꺼내 ‘악행의 자서전’을 기록한다. 한편, 탈출을 위해 감금방 한쪽 구석을 쇠젓가락으로 파기도 하는데.. 감금 15년을 맞이하는 해, 마침내 사람 몸 하나 빠져나갈 만큼의 탈출구가 생겼을 때, 어이없게도 15년 전 납치됐던 바로 그 장소로 풀려나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내가 누군지, 왜 가뒀는지 밝혀내면... 내가 죽어줄께요”

우연히 들른 일식집에서 갑자기 정신을 잃어버린 오대수는 보조 요리사 미도 집으로 가게 되고, 미도는 오대수에게 연민에서 시작한 사랑의 감정을 키워나가게 된다. 한편 감금방에서 먹던 군만두에서 나온 ‘청룡’이란 전표 하나로 찾아낸 7.5층 감금방의 정체를 찾아내고... 마침내, 첫 대면을 하는 날 복수심으로 들끓는 대수에게 우진은 너무나 냉정하게 게임을 제안한다. 자신이 가둔 이유를 5일 안에 밝혀내면 스스로 죽어주겠다는 것. 대수는 이 지독한 비밀을 풀기 위해, 사랑하는 연인, 미도를 잃지 않기 위해 5일간의 긴박한 수수께끼를 풀어나가야 한다. 도대체 이우진은 누구이며? 이우진이 오대수를 15년 동안이나 감금한 이유는 뭘까? 밝혀진 비밀 앞에 두 남자의 운명은 과연 어떻게 되는 것일까?

프로그램 노트

영문도 모르고 15년 동안 감금됐다 풀려난 남자의 비밀을 그린 영화. 남자는 자신이 왜 감금됐는가를 궁금해 하지만 더 큰 비밀은 왜 풀려났는가에 있다. 수수께끼를 풀어가는 과정에서 남자는 온전한 정신으로 감당할 수 없는 진실에 직면한다. 범죄스릴러, 액션, 멜로드라마의 혼성장르라는 그릇에, 욕망과 죄의식에 관한 신화적 상상력을 재료로 빚어낸 매력적인 장르영화. 연기와 미장센이 일품이다. (2004년 제9회 부산국제영화제)

diễn viên của 올드보이

ảnh 올드보이

올드보이 Related

덤 머니 Dumb Moneyxem phim đầy đủ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01.17 Trong nhà hát
외계+인 2부 Nonexem phim đầy đủ
2부 None
한국
01.10 Trong nhà hát
인투 더 월드 Migrationxem phim đầy đủ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01.10 Trong nhà hát

올드보이 Comments (0)

không có bình luận nào được tìm thấy.